예문

해석

personal tax allowances

세금 공제액

capital consumption allowance

자본감모 충당금

wide discrepancies in prices quoted for the work

그 작업에 대해 제시된 가격들 사이의 큰 차이

determinant

결정 요인

He derived a lot of profit from the business

그는 그 일에서 많은 이익을 얻었다.

끌어내다, 유도하다

He showed a propensity for violence.

그는 폭력적인 성향을 보였다.

His wife accompanied him on the trip.

그 여행에는 그의 아내가 그와 동행했다

strong winds accompanied by heavy rain

폭우를 동반한 강한 바람

capacity utilization

설비 가동률

retrench

긴축하다, 줄이다.

fluctuation

변동,파동,오르내림

There have been peaks and troughs in the long-term trend of unemployment.

장기적인 실업률 동향에서는 최고점도 있고 저점도 있었다.

speak convincingly

자기의 견해를 설득력 있게 표현하다

Panic took hold of him and he couldn’t move.

그는 공포심에 사로잡혀 움직일 수가 없었다.

장악하다, 대단히 강력해지다

rule of thumb

경험 법칙, 어림 감정

She was absent for nine consecutive days

그녀는 연이어 9일 동안 결석[결근] 중이었다.

subsistence agriculture

자급적 농업

Food supplies were severely depleted.

식량 공급량이 심하게 격감되었다.

Staff are suffering from low morale

직원들이 사기 저하에 시달리고 있다.

If the symptoms persist, consult your doctor.

증상이 없어지지 않고 계속되면 의사에게[병원에] 가 보세요

massive layoff

대규모 해고, 실업

There was outright opposition to the plan.

그 계획에 대해서는 노골적인 반대가 있었다.

demographic

인구 (통계)학의

a highly volatile personality

대단히 변덕스러운 성격


'영어 학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 7  (0) 2019.08.08
영어 6  (1) 2019.07.21
토익 4  (0) 2019.03.30
토익 3  (0) 2019.03.28
토익 영단어 2  (0) 2019.03.27

+ Recent posts